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요알못 남편들도 쉽게 따라하는 정현표 비빔밥 레시피 따라하기(feat. 5분 된장국)

by 해변가의 윤슬 2025. 1. 29.
반응형

오늘은 편스토랑을 보다가 이정현 씨가 나와서 알려준 비빔밥과 된장국 만드는 법을 같이 알아볼까 해요.

최근 편스토랑에서 배우 이정현 씨가 소개한 특별한 비빔밥 레시피가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정현 씨의 비빔밥 레시피를 상세히 살펴보고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주셨는데요.

이정현 씨는 평소 요리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법을 자주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편스토랑에서 공개한 비빔밥 레시피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그녀만의 특별한 요리방법과 재료 선택이 이 비빔밥의 큰 특징입니다.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시금치, 표고보섯, 당근, 무, 콩나물, 애호박 등등 있는 재료들을 채 썰어준 후에 모두 찜기에 담은 뒤 한 번에 다 쪄내면 되는데요

 

찜기로 여러 가지 채소를 한 번에 쪄서 요리 과정이 대폭 줄어듭니다. 가운데 그릇에는 물을 조금 붓고 계란을 톡 하고 넣어주면 계란까지 한 번에 익히기 가능하다고 합니다. 찌기 전에 전체적으로 소금을 뿌리면 간까지 한 번에 뚝딱입니다.

뚜껑을 닫고 10분간 강불에 쪄줍니다. 이연복 셰프님이 야채를 이렇게 찌면 영양 손실이 적다고 하시네요.

 

끝났습니다. 밥 위로 그대로 올리면 초간단 10분 나물 비빔밥 완성입니다. 

 

비비기 전에 참기름으로 고소함 더해주고 고추장도 기호에 맞게 추가해 주면 끝입니다. 쓱싹 비벼서 나물 본연의 맛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죠? 10분만에 완성입니다.

 

채소를 쪄낸 찜 채반을 걷어내니 다시마와 건새우가 우러난 육수가 등장합니다. 이건 언제 만든 것일까요? 찌기 전에 찜기 물에 다시마와 건새우를 넣어줬다고 합니다. 다시마&건새우로 감칠맛을 더하고 채수까지 더해져 더 시원해진 육수입니다.

채소 고명에 육수까지 한 번에 1석2조입니다. ㅎㅎ

이 육수에서 다시마와 건새우를 건져주면 준비 끝입니다. 이제 된장국을 끓여봅시다. 이 육수에 된장을 넣고 두부는 한 입으로 잘라 퐁당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된장국이 끓어오르면 식감을 더해줄 팽이버섯 투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향을 더해줄 참나물을 넣어주고 휘휘 저어주면 5분 만에 된장국 끝입니다. 

참나물넣은 된장국은 먹어본적이 없는데 맛이 궁금하네요 ㅎㅎ 도합 15분 걸리는 비빔밥과 된장국  아내분께 해드리거나 혼자 뭐해 먹지? 할 때 한번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야채에 푹 빠진 분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레시피네요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